본문 바로가기

시선

베가아이언2 에가든다이어리

①베가아이언2 정품시크릿케이스 후기 보기
②베가아이언2 정품시크릿다이어리 후기 보기


[베가이이언2 에가든다이어리]


오늘은 베가아이언2 케이스 중 가죽케이스 하나 소개합니다. 2014년 5월, 제품 런칭에 맞춘 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입니다. 시크릿케이스나 시크릿다이어리의 단조로움을 피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딱 좋습니다.




제품 겉면인데요, 베가아이언2 액세서리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라벨이 눈에 들어옵니다.



먼저, 뚜껑을 열어보니 짜잔~ 에가든 속지와 함께 케이스의 속살이 드러납니다.



속지에 들어 있는 케이스를 꺼내 보았습니다. 지갑형으로 똑딱이 단추가 달려 있습니다.



케이스 뒷면입니다. 뒷면의 특징이 바로 에가든다이어리의 특징인데요. 특이점 발견하셨나요? 바로 공식케이스인 시크릿케이스에 있는 지문인식 버튼을 노출 시키지 않았습니다. 이 점이 바로 에가든다이어리가 시크릿케이스나 시크릿다이어리와 다른 점입니다. 에가든 다이어리는 시크릿 기능을 제외하고 베가아이언2가 가진 디자인을 원형 가까이 살리고 싶었다고 하는군요. 나름대로 제품의 차별성이라고 보여집니다. 시크릿 기능을 죽어도 못 빼시는 분들은 할 수 없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저는 시크릿케이스, 시크릿다이어리, 에가든다이어리를 상황에 맞게 바꿔 가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뒷면 하단에는 에가든 로고가 새겨져 있구요.



케이스 커버를 열면 전화기를 부착할 수 있도록 스티커가 내장 되어 있습니다.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탈착이 자유롭다고 합니다. 실제로 탈착이 자유롭고 탈착시 끈적임이나 이물질이 묻어 나지 않았습니다. 깔끔하게 떨어지고 다시 재부착 됩니다. 이 부분이 가장 의심스러웠던 대목인데요, 접착력의 손실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탈착이 자유롭다는 점이 최대 장점인 것 같습니다. 또 베가아이언2의 디자인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크릿케이스에서는 아무래도 하드케이스가 덧씌워지다 보니 베젤의 원래 디자인이나 가벼운 그립감 등을 놓치기 쉬웠습니다. 하지만 에가든다이어리는 탈착이 자유롭기 때문에 배터리커버를 씌운 베가이이언2의 원형 디자인 그대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주 얇고, 가볍고, 엣지 있는 기본 디자인 그대로의 베가아이언2를 사용하다 필요시에 케이스에 부착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가죽 케이스 안감 느낌 오시나요? 흔히 쎄무 혹은 스웨이드라 불리는 그 가죽입니다.



베가아이언2와 케이스를 일치시키기 위해 배터리 커버를 스티커에 붙였습니다. 전화기 채로 붙여도 되지만 뒷면 카메라 부분을 정교하게 위치 시키려면 커버를 벗겨 부착해야 더 정확한 위치에 부착을 할 수 있습니다.



베가아이언2와 에가든다이어리의 결합. 모습은 이렇습니다. 커버 안 쪽에 카드 수납 공간이 있습니다.



똑딱이 단추를 잠근 모습. 단단히 고정되어 떨어트렸을 때 충격도 많이 흡수할 수 있을 것 같죠? 가죽 케이스라 웬만한 하드케이스 보다 충격 흡수에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실제 사용하면서 몇 번 떨어트렸었는데 안 쪽의 전화기가 완벽하게 보호되더군요. 충격 흡수 굿~!



바로 이렇게 베가아이언2가 가진 디자인 장점을 살리는 쪽으로 제품이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똑딱이 단추를 닫았을 때도 두껍게 손에 잡히지 않습니다. 베젤의 엣지를 그대로 살려 줍니다. 케이스 색상은 브라운, 네이비, 오렌지, 블랙 이렇게 4종류가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램프 껌뻑임을 가리지 않는 센스~~ 에가든다이어리의 숨은 또다른 장점입니다. 베가아이언2 사용자들이시라면 무슨 얘긴지 다 아시죠?





에가든다이어리를 스탠드형으로 거치해 주는 기능입니다. 동영상 볼 때 매우 유용합니다. 이 기능도 숨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네요.



또 한가지 장점은 앞면 커버를 뒤로 젖혀 똑딱이 단추로 잠그면 저렇게 손가락을 끼워 한 손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저렇게 한 손으로 자유자재로 전화기를 이용할 수 있구요, 또 문자도 입력 가능합니다.



가아이언2 공식 케이스 중 에가든다이어리를 소개해 봤습니다. 얼마나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지는 모르겠지만 실제 사용해 보니 매우 만족스럽더군요. 시크릿 기능을 뺀 것 단 하나가 흠이라면 흠인데, 디자인의 장점을 살리고자 선택한 것이므로 좋아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아무래도 이 부분에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네요.


에가든다이어리는 무엇보다 지갑형 다이어리 타입이라는 점이 장점입니다. 앞서 시크릿다이어리를 소개했었는데요, 시크릿다이어리는 시크릿케이스에 겉감을 덧 댄 형식이라고 말씀드렸었죠? 에가든다이어리는 완전히 다른 느낌을 줍니다. 시크릿다이어리 보다 그립감 좋고, 베가아이언2 고유의 다지인을 살려줘서 좋고, 언제라도 탈부착 가능해서 좋고, 지갑형이라 좋고, 예쁘고 견고해서 좋습니다. 전화기를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는 데도 탁월합니다. 혹 시크릿기능이 아쉽다면 어쩔 수 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선택하셔도 후회 없을만 한 제품입니다.


지금까지 베가아이언2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에가든다이어리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제품 사이트 : 에가든 [http://egardenshop.co.kr/product/list.html?cate_no=47]